유아기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
유아기에 어떤 교육을 받는가가 자녀와 민족ㆍ국가의 미래를 좌우합니다.
자녀들이 전인적 인간, 창의적 인간으로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영위하기를 진정 바라신다면 부모님께서 먼저 유아교육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십시오.
첨단과학의 발달로 인간의 두뇌에 대한 신비가 밝혀지고 있습니다.
0세(태아기)~7세 사이에 오감( 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을 통해 발달단계에 적합한 다양한 경험과 자극을 받은 유아는 그렇지 못한 유아보다 대뇌피질의 신경세포와 신경세포를 연결해주는 신경망 회로가 훨씬 활성화되어 있고 그 밀도가 높습니다(영재화). 따라서 사고능력이 상대적으로 높아진다는 것이 과학적으로 증명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유아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 것인가도 과학적으로 분명해집니다.
본 원에서는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오감을 자극해 주는 교육, 다양한 자료와 다양한 활동으로 다양한 경험을 해주게 하는 교육, 창의적인 사고능력을 키워주는 교육을 흔들림 없이 하여 왔습니다.
새로운 시대, 21세기의 주인공은 개성을 특화하는 사람입니다. 모든 인간은 천부적인 잠재능력을 타고나며 상대적으로 우월한 자신의 잠재능력(영재성ㆍ개성)을 계발, 개성을 특화하는 사람이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첨단지식과 정보혁신, 문화 역량이 중시될 21세기 지식기반사회는 나라별로 각 분야에 얼마나 우수한 엘리트 집단을 보유하고 있느냐에 따라 우열이 판가름 납니다.(미국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쥬라기공원' 한편으로 우리나라 자동차 200만대 수출물량과 맞먹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나라도 뒤늦게나마 1998년 영재교육 진흥법을 제정하고 앞으로 초등학교에 영재학급, 중ㆍ고등학교에 영재학교가 생깁니다. 본 원에서는 이에 대비하여 미국, 이스라엘, 독일의 영재(화) 교육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연구하여 왔습니다. 또한 첨단지식의 습득과 정보의 수집, 분석을 위해서는 외국어(영어) 교육이 필수적이며 모국어와 외국어(영어)를 동시에 체득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기는 0 ~ 7세 임이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원에서는 영어전문유치원으로서 유아기에 적합한 영어교수방법을 연구, 도입하고 있습니다.
유아기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
자녀들의 잠재능력을 키워주기는커녕 학습지 위주의 주입식, 암기식 교육으로 있는 재능도 살리지 못하는 하향 평준화된 잘못된 유아교육에서 벗어나지 못한다면 21세기 지식기반 사회에서 자녀들의 설 자리는 그만큼 좁아질 것입니다.
이제 학부모님들의 유아교육에 대한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시대가 왔습니다.
감사합니다.